안녕하세요 John 입니다 :)



이런 설문조사 문서를 다운받은 적이 있을겁니다. 


전에는 이런 제출용 문서들을 출력한 후 일일이 기입해서 제출하곤 했지만 간혹 곧바로 이메일로 문서를 제출해야하는 경우들도 종종 발생하더라구요.




-------- 전에 하던대로 하려면, 

1. 출력하고

2. 펜으로 기입해서

3. 스캐너가 있는 컴퓨터에 가서 스캔을 한 후 (또는 학교앞 인쇄소까지 행차...)

4. 이메일로 발송!


이라는 어마어마어마어마한 번거로움을 감수해야하죠. --------


우리는 이렇~게 편리한 것들이 가득한 최첨단 시대에 살고 있는데 

굳이 '구식'방법을 고집할 필요는 없겠죠?  ...ㅎㅎ 


그런데, 이런 문서를 작성을 하려고 컴퓨터 앞에 앉으면 맨 처음

머릿속에 딱 떠오르는 의문!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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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체크박스에 어떻게 표시를 해야하지...?'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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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래서 준비했습니다!    "체크 상자 표시하는 방법"






1. 한글2010 에서 체크 표시하기


A.

정확히 말하자면, 한글에서 저 박스의 정식 명칭은 '선택 상자' 입니다.


우선, 선택 상자 모양을 화면에 불러와야겠죠?


1) [입력] - [양식 개체] - [선택 상자 넣기]를 클릭해 선택 상자를 생성합니다.





2) 선택 상자를 생성하면 기본 Naming 은 "선택 상자1"로 되어 있을 겁니다.

이 이름을 우리가 원하는 항목으로 써줘야겠죠?


선택상자를 우클릭해서 [속성]을 클릭합니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 - 주의할 점: 개체 속성 누르지 않기 ^^  



3) 속성을 누르면 창 좌측에 [양식 개체 속성]이라는 편집 도구가 나타납니다.




이 차트에서 Caption 항목에서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고, 원하는 서체, 크기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. ㅎㅎ


편집모드를 종료하시면 실제로 활용가능한 체크박스가 됩니다.



B.

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=> 체크표시된 상자만 쓰고싶을 때 !

간단하게 문자표를 이용하면 됩니다.


[Ctrl + F10] 누르면 문자표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.



기본 설정은 [한글HNC 문자표] 탭의 전각 기호(일반)으로 되어있으므로


[유니코드 문자표] 탭의 [여러 가지 기호] 를 클릭해서 체크표시된 상자를 삽입하시면 됩니다.







2. MS Word 2013 에서 체크 표시하기


그럼, 워드에서는 어떻게 표시하는지 알아볼까요?


제가 아는 방법은, 박스 안에 체크를 집어넣는 방식이 아니라 "체크 표시"가 된 네모칸 기호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:) 

- 이 녀석 역시 써먹으라고 있는 기호이니만큼, 

   야매라고 생각하기 있기없기 ㅋㅋㅋ


자 먼저 MS워드의 상단 창을 보면~~



저~ 우측에 기호 단추가 있습니다. 단추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대화 상자가 나타나죠.



현재는 맑은 고딕 글꼴에서 볼 수 있는 기호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.

여기서는 아~~무리 스크롤을 내려도 체크박스 기호를 찾을 수 없어요.


이 녀석을 찾기위해서!  글꼴란의 [맑은 고딕] ->[Wingdings 2] 항목으로 변경해줍니다. 그러면 드디어 우리가 원하는 체크박스 기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.




저~어기 체크상자가 보이시죠!

이녀석을 삽입해서 원하는 위치에 넣으시면 됩니다.  참 쉽죠 :)




요약:

1. 한글에서는 문자표[Ctrl+F10] -> 유니코드 문자표 에서 기호 선택하기

2. MS워드에서는 [기호]->Wingdings 2 에서 기호 선택하기


이상 John 이었습니다. 

좋은 하루 ㅎㅎ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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