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 John 입니다 :)
이런 설문조사 문서를 다운받은 적이 있을겁니다.
전에는 이런 제출용 문서들을 출력한 후 일일이 기입해서 제출하곤 했지만 간혹 곧바로 이메일로 문서를 제출해야하는 경우들도 종종 발생하더라구요.
-------- 전에 하던대로 하려면,
1. 출력하고
2. 펜으로 기입해서
3. 스캐너가 있는 컴퓨터에 가서 스캔을 한 후 (또는 학교앞 인쇄소까지 행차...)
4. 이메일로 발송!
이라는 어마어마어마어마한 번거로움을 감수해야하죠. --------
우리는 이렇~게 편리한 것들이 가득한 최첨단 시대에 살고 있는데
굳이 '구식'방법을 고집할 필요는 없겠죠? ...ㅎㅎ
그런데, 이런 문서를 작성을 하려고 컴퓨터 앞에 앉으면 맨 처음
머릿속에 딱 떠오르는 의문!
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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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체크박스에 어떻게 표시를 해야하지...?'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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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래서 준비했습니다! "체크 상자 표시하는 방법"
1. 한글2010 에서 체크 표시하기
A.
정확히 말하자면, 한글에서 저 박스의 정식 명칭은 '선택 상자' 입니다.
우선, 선택 상자 모양을 화면에 불러와야겠죠?
1) [입력] - [양식 개체] - [선택 상자 넣기]를 클릭해 선택 상자를 생성합니다.
2) 선택 상자를 생성하면 기본 Naming 은 "선택 상자1"로 되어 있을 겁니다.
이 이름을 우리가 원하는 항목으로 써줘야겠죠?
선택상자를 우클릭해서 [속성]을 클릭합니다.
- 주의할 점: 개체 속성 누르지 않기 ^^
3) 속성을 누르면 창 좌측에 [양식 개체 속성]이라는 편집 도구가 나타납니다.
이 차트에서 Caption 항목에서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고, 원하는 서체, 크기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. ㅎㅎ
이 편집모드를 종료하시면 실제로 활용가능한 체크박스가 됩니다.
B.
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.
=> 체크표시된 상자만 쓰고싶을 때 !
간단하게 문자표를 이용하면 됩니다.
[Ctrl + F10] 누르면 문자표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.
기본 설정은 [한글HNC 문자표] 탭의 전각 기호(일반)으로 되어있으므로
[유니코드 문자표] 탭의 [여러 가지 기호] 를 클릭해서 체크표시된 상자를 삽입하시면 됩니다.
2. MS Word 2013 에서 체크 표시하기
그럼, 워드에서는 어떻게 표시하는지 알아볼까요?
제가 아는 방법은, 박스 안에 체크를 집어넣는 방식이 아니라 "체크 표시"가 된 네모칸 기호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:)
- 이 녀석 역시 써먹으라고 있는 기호이니만큼,
야매라고 생각하기 있기없기 ㅋㅋㅋ
자 먼저 MS워드의 상단 창을 보면~~
저~ 우측에 기호 단추가 있습니다. 단추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대화 상자가 나타나죠.
현재는 맑은 고딕 글꼴에서 볼 수 있는 기호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.
여기서는 아~~무리 스크롤을 내려도 체크박스 기호를 찾을 수 없어요.
이 녀석을 찾기위해서! 글꼴란의 [맑은 고딕] ->[Wingdings 2] 항목으로 변경해줍니다. 그러면 드디어 우리가 원하는 체크박스 기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.
저~어기 체크상자가 보이시죠!
이녀석을 삽입해서 원하는 위치에 넣으시면 됩니다. 참 쉽죠 :)
요약:
1. 한글에서는 문자표[Ctrl+F10] -> 유니코드 문자표 에서 기호 선택하기
2. MS워드에서는 [기호]->Wingdings 2 에서 기호 선택하기
이상 John 이었습니다.
좋은 하루 ㅎㅎ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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